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(Java)Math.max vs 삼항연산자
    Java & Kotlin 2021. 1. 30. 16:54
    반응형

    숫자 비교의 여러 가지 방식

    세 가지 모두 결과는 같습니다. 정수형 값 두 개를 입력 후 비교합니다. 

     

    1. Math.max

    여러 가지 수학 관련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는 Math 클래스입니다. 아마도 자바를 처음 배우게 된다면 'Math.random()'과 같은 코드를 많이 사용했을 텐데요. 

     

    'Math.max'는 이름만 봐도 알겠지만, 두 개의 숫자를 비교해서 더 큰 숫자를 나타내는 겁니다. API를 찾아보면 평균, 최솟값 등 더 많은 메서드가 있습니다. 또한 int, float형 등등 다양한 형식도 지원합니다.

     

    개인적으로는 세 가지 방식의 숫자 비교 중 가장 직관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.

     

    2. 삼항연산자

    삼항연산자도 간단합니다. 

     

    (a>b)의 조건이 참이라면 첫 번째, 거짓이라면 두 번째 조건을 출력하는 겁니다. 즉 a가 b보다 크면, a를 출력합니다. 꼭 해당 변수를 출력하지 않아도 true, false를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3. if문

    1, 2번 모두 싫다는 분들은 일일이 if문에 조건을 걸어서 출력하면 됩니다.

     

    하지만 비추천합니다. 고작 숫자 두 개 비교하는데, 코드가 저렇게 길어지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. 물론 숫자 두 개 비교하는데 성능을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, 사소한 부분이라도 코드가 짧으면서도 가독성 있게 작성하는 습관을 들여야 생각합니다.

    반응형

    'Java &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(Java)ArrayList vs LinkedList 시간 복잡도  (0) 2021.02.22
    (Java)Scanner vs BufferedReader  (0) 2021.02.04
    [Java]2차원 배열이란?  (0) 2020.09.02
    Firefox Java Coding Style  (0) 2020.06.13
    [Java]초기화란?  (330) 2020.05.30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